눈 서울 2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제13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통영서 개최
본 경기 11월 8일~10일 통영 도남항․한산해역 일원서 열려
등록날짜 [ 2019년10월22일 14시51분 ]


 

‘제13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경남 통영시 한산해역 및 도남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통영 죽림만 일원에서 열리는 사전경기를 시작으로, 11월 8일부터 10일까지는 본 경기인 국제크루저급 경기가 도남항 및 한산해역 일원에서 학익진 코스와 이순신 코스로 진행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2007년부터 개최한 아시아 3대 요트대회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요트대회로, 올해는 10개국 90척 600여 명의 국내·외 우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올해는 월드세일링연맹(WS)과 국제외양연맹(ORC)의 공인대회로서 경남도와 통영시가 주최하고,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와 경상남도요트협회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10월 25일부터 3일간 열리는 유소년 및 장애인 종목 딩기요트대회는 도심 속 바다인 통영시 죽림만에서 진행되어 요트경기가 생소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박진감 넘치는 요트경기를 눈앞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다.

 

11월 8일부터 열리는 본 경기는 통영케이블카, 통영금호마리나리조트, 수륙해안도로 등에서 관람이 가능하며, 특히 대회기간 중에는 해상에서 대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요트 및 범선승선 체험도 무료로 운영한다.

 

한편, 본 경기에 앞서 조직위와 세계 대표선수단은 11월 7일 한산도 제승당을 찾아 이순신 장군 참배로 출정을 알리고,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를 기원한다.

 

올해 대회는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도남항 행사장 일원에서 청소년을 위한 RC(무선조종)요트대회를 비롯해 마린페스티벌, 국제프리마켓 등 다양한 해양문화축제들이 함께 진행된다.

 

백승섭 해양수산국장은 “대회기간 중 철저한 안전관리와 공정한 경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대회를 통해 경남의 해양레저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허 시장, 제 때 제대로 처리하는 책임행정 강화해야 (2019-10-22 14:54:15)
[부산시]범천기지 이전,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최종선정 (2019-10-22 14:47:30)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