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11월 8일(금) 강화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강의는 메타인지훈련을 바탕으로 하는 몸 튼튼, 마음 튼튼, 뇌체조로 진행되었으며 일선학교에서 아이들을 돌보는데 힘쓰는 전담사들에게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었다. 강사를 따라 체조를 배우고 따라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평소엔 자주 만날 수 없었던 타 학교 전담사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다양한 학교상황과 업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에 참석한 김○○ 전담사는 “실제 돌봄교실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이러한 자리를 통해 서로의 상황과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과 함께 “더 많은 기회가 마련된다면 돌봄교실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의견을 전했다.
이정기 행정지원과장은 “양육환경 변화에 따른 초등돌봄서비스 확대 요구가 증가되고 있는 만큼 전담사들의 역할도 중요해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러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고, 이렇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갖는 것도 중요하다”며 “실무자들의 요구대로 업무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