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유천호 군수)이 오는 16일(토) 오전 10시부터 강화 고인돌체육관에서 『제1회 강화가족 한마음 축제 ‘너가 있어 행복해!’』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결혼, 출산, 양육의 가치와 소중함을 나누고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제1회 강화가족 한마음 축제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기관, 단체장의 간략한 인사말과 더불어 다자녀 및 모범가정 표창, 자녀양육 가족사랑 수기 공모 입상자 9명에 대한 표창 등이 이루진다.
2부에는 아빠와 엄마, 자녀가 함께 활기차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꾸며진다. 버블매직쇼, 명랑운동회를 비롯하여 체험부스(에어바운스, 후크볼, 농구, 양궁, 핸들카, 전통놀이 등) 등 다양한 놀거리가 알차게 준비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체육행사계의 어벤져스팀으로 알려진 청춘이벤트(대표 조창민)에서 직접 맡아 운영하고, 강화군 어린이집 연합회 소속 원장님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안전하고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모은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여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강화, 부모와 자녀가 건강하고 행복한 강화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