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무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경남 마이스(MICE) 유치설명회, 27일 서울서 개최
경남 마이스(MICE) 회원사 한자리에...경남의 우수한 마이스(MICE) 개최지 홍보
등록날짜 [ 2019년11월27일 14시26분 ]

(사)경남컨벤션뷰로(이하 뷰로)가 11월 27일,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2019 경남 마이스(MICE) 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서울에서 만나는 경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국내 주요 학·협회 관계자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남 마이스(MICE) 개최여건과 지원사항 등 행사 개최에 필요한 정보를 꼼꼼히 챙겼다.

 

마이스(MICE)는 회의(Meeting), 인센티브관광(Incentive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 및 이벤트(Exhibition&Event)의 약어로, 지역의 관광 및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오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산업이다.

 

이날 설명회는 <서울에서 만나는 경남>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경남의 많은 마이스(MICE)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경남의 대표 전문회의시설 창원컨벤션센터를 비롯해 그랜드머큐어 호텔,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동원로얄컨트리클럽&리조트, 새로 사업장 명칭을 바꾼 소노캄 거제(구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 그리고 올해 개장한 경남마산로봇랜드 컨벤션센터(ROBOCO)도 함께해 경남의 우수한 마이스(MICE) 개최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최근 수원, 울산, 전주 등 전국에 새로운 컨벤션센터들의 개장 소식으로 점점 치열해지는 마이스(MICE) 업계 경쟁에서 경남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기 위해 경남 마이스(MICE) 회원사가 다함께 힘을 합쳐 한자리에 모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편, 뷰로는 지난 6월 인천에서 해외 인센티브 유치 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과 9월 진주와 창원에서 경상권 학·협회 활동 교수들과 전문가들을 초청해 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이번 설명회까지, 마이스(MICE) 목적지로서 경남을 알리기 위해 총 4번의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가한 학·협회 관계자들은 “경남이 학술대회나 국제행사 개최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경남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컨벤션을 유치하면 재방문 의사가 높아질 수 있다”며 관심을 보였다.

 

이에 경남컨벤션뷰로 관계자는 “경남이 숙박시설 확대, 고속철도(KTX) 증편 등 마이스(MICE) 개최환경 개선을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며, “국제회의 개최지로 경남을 적극 고려해달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허태정 시장, 대전 혁신도시 지정 해결 실마리 높여 (2019-11-27 14:30:41)
[부산시] 파워반도체 기술동향 공유하고 네트워크 강화한다 (2019-11-27 14:21:2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