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 ‘제9회 강화 최고의 맛 미식대전’ 개최
12개 팀 참가, 대상에 왕창잘되는집 ‘밴댕이 7형제 세트’ 영예
등록날짜 [ 2019년12월03일 15시59분 ]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3일 강화읍 명진부페에서 ‘제9회 강화 최고의 맛 미식대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前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

 

올해 경연대회는 관내 음식점 1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번 경연대회 대상 수상의 영광은 왕창잘되는집의 ‘밴댕이 7형제 세트’가 차지했다. 또한 최우수상은 안다미로의 ‘소갈비 젓국갈비’, 우수상에는 산촌의 ‘오리 누룽지 백숙’이 수상했다.

 

부대행사도 다채로웠다. 지난해 대상 수상작인 그곳 가의 콩비지를 비롯해 역대 경연대회 대상 수상작(연잎 옻닭 백숙, 인삼해장국, 밴댕이 완자탕, 젓굴갈비, 약쑥시래기밥, 메밀들깨칼국수, 단군신화전 약초정식)으로 품평회 및 시식코너를 운영했다. 또, 관내 4대 특색음식거리(더리미 장어마을, 외포리 꽃게마을, 선수 밴댕이마을, 창후리 황복마을)와 강화도 음식사랑회에서도 시식코너를 운영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자랑했다.

 

아울러,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에서는 우리 농·수산물로 제조·가공한 식품 전시관을 운영해 우리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렸고, 강화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주민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저염·저당 식단을 소개하는 홍보관도 운영했다.

 

이날 유천호 군수는 참가자들을 격려하며 “지역을 대표할 수 있고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음식으로 요리경연대회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우리 농·수산물을 이용한 특색 있는 먹거리를 다양하게 개발해 관광 상품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되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법무부 법사랑위원 목포지역연합회 (2019-12-03 16:02:13)
[인천부평구] 내동화세상과 자살고위험군 관리체계 구축 협약 (2019-12-03 15:56:27)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