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무 서울 28 °C
로그인 | 회원가입
07월0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케이크 등 제조‧판매업체 전국 일제 위생 점검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성탄절․연말연시 케이크 제품 사전 안전관리 강화
등록날짜 [ 2019년12월06일 12시54분 ]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케이크 제조‧판매업체에 대한 집중 위생 점검을 오는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케이크 제조 및 판매업체 약 140개소를 대상으로 시군과 합동으로 실시되며, 백화점․대형마트 내 제과점, 아이스크림 케이크 판매점, 수제 케이크 판매점 등이 주요 점검 대상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무등록(무신고) 영업 행위 ▲제조연월일 또는 유통기한 위‧변조 행위 ▲허용 외 식품첨가물 사용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여부 ▲냉장식품의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이며, 점검과 더불어 케이크 제품을 수거해 안전성 여부 확인을 위한 검사도 병행한다.

 

윤인국 경상남도 복지보건국장은 “앞으로도 시기적‧계절적으로 국민들이 많이 소비하는 식품에 대해 사전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안전한 식품이 생산‧공급될 수 있도록 위생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도민들은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 자치법규 등록규제 9건 폐지․완화하기로 (2019-12-06 12:58:28)
[부산시]아동 심리치료 전문성 강화로 학대피해아동 돕는다 (2019-12-06 12:51:27)
경남연구원, 「2040 경남 미래...
부산시, 느린우체통 통해 사랑...
전북자치도, 익산·김제 산업단...
광주시, 생성형 AI로 행정효율...
울산시, 우즈벡서 조선 숙련인...
강원특별자치도, 인공지능 의료...
인천시, 공항 일대 택시 불법행...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