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동경찰서]『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사고발생 어린이 보호구역 합동점검 실시
등록날짜 [ 2019년12월11일 19시28분 ]


 

인천남동경찰서(경무관 유진규)는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사고 발생 이력이 있는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관계기관과 합동점검을 12월11일부터 12월24일까지 약 2주간 실시한다.
 

이번 합동점검은 최근3년(’17년~’19년) 교통사고 발생 이력이 있는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초등학교 9개소, 유치원 5개소 총 14개 초교가 대상이며 보행로 안전여부, 노후 및 훼손된 교통안전시설물, 불합리한 교통신호체계를 중점으로 점검한다.
 

합동점검단은 경찰, 지자체, 도로교통공단과 교육청(학교)으로 편성하여 교통안전대책을 강구할 방침이다. 점검은 단기ㆍ장기계획으로 구분하여 신속한조치가 가능한 경정비 사항은 즉시 정비조치 하고 예산ㆍ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사항은 별도의 대책을 수립하여 지자체의 내년도 관리계획에 반영해 지속관리 할 계획이다.
 

위와 별도로 인천남동경찰서는 남동구청 교통행정과와 협업, 어린이보호구역 법안 개정 추진에 맞춰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취약구간 총 12개소 선정, 내년 상반기 무인 단속장비가 신속하게 설치 될 수 있도록 협의하였다.
 

인천남동경찰서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뿐 아니라 주요 통학로 주변 시설물 대해 적정성을 확대 점검하여 학부모와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교통 환경 조성하도록 당부하였다.

올려 0 내려 0
이인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전통시장에 청년몰 창업 바람이 분다 (2019-12-12 11:40:06)
[경상북도]제50회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 경주에서 열려 (2019-12-11 19:18:58)
[경기도] 학교급식 공급 우수경...
[서울시] 전 세계가 열광하는 K...
[서울시]서울의 다채로운 매력...
[경기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
[경기부천시] 2024년 친환경 급...
[인천서구]인천서구지속가능발...
[인천서구]오늘의 메뉴, 안심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