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전통시장에 청년몰 창업 바람이 분다
신정평화시장 내 청년상인 참여‘청년몰’조성
등록날짜 [ 2019년12월12일 11시40분 ]

상권 쇠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청년몰 창업 새바람이 불고 있다.

 

울산시는 12일 오후 2시 남구 신정평화시장(남구 봉월로 67번길 17)에서 청년 상인, 전통시장 상인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정평화시장 청년몰 개장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정평화시장 청년몰은 △상권 쇠퇴로 발생하는 전통시장 내 유휴 점포를 활용한 전통시장 활력 제고 △역량 있는 청년상인 선발 및 입점 지원을 통한 청년 일자리 제공 △특화된 공간 구성 및 마케팅으로 젊은 세대와 관광객 유도 △청년 상인과 기존 상인과의 교류 등 청년상인 양성 등을 위해 기획됐다.

 

신정평화시장 청년몰은 지난 2018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청년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가운데 국비 등 총 11억 76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기존 운휴공간으로 있던 신정평화시장 2층에 11개 점포 청년 상인들의 창업 지원과 편의시설 및 공용 공간 기반조성 사업을 시행하였다.

 

또한 울산 남구에서 평화시장 외벽리모델링, 창호설치, 노출전선 정비 등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을 병행하여 사업을 추진하여 왔다.

 

앞서 울산시는 ‘19년 2월부터 청년몰사업단을 통해 청년몰 참여자를 공모했으며 최종 11명의 청년 상인을 선정했다.

 

선정된 청년 상인들은 만두, 파스타, 돈까스 등 어린이와 엄마들이 즐겨찾는 식사류 4개, 생과일주스, 솜사탕, 꽃차 등 디저트류 5개, 유아동복과 핸드메이드 소품 제작, 원데이 스쿨 등 2개 특화 체험점 등 총 11개 상점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신정평화시장 청년몰사업단’(단장 김영복)이 주관한다.

 

한편, 청년몰 개장을 축하하고 방문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청년상인 점포별 할인혜택을 드리는 “데이 마케팅” 행사를 22일까지 11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정평화시장 키즈와맘 청년몰 개장 축하 특별세일, 어린이 동반 학부모 고객 초대전 및 룰렛다트 경품추첨 행사를 개최하는 등 울산 최초의 청년몰 최대의 이벤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신정평화시장 안에 청년 상인들이 운영하는 상점이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하면 그동안 침체되었던 시장 일대가 활기 넘치는 곳으로 발전할 것이다.” 며 “앞으로도 청년일자리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몰 사업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한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어린이 안전 먹거리 확보에 올인! (2019-12-12 11:43:54)
[인천남동경찰서]『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한』사고발생 어린이 보호구역 합동점검 실시 (2019-12-11 19:28:26)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