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6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낙동강 국가도시공원 위해 시민과 전문가의 지혜 모은다
낙동강국가도시공원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시민과 시민단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의지로 추진한다는 데 큰 의미
등록날짜 [ 2019년12월12일 12시17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낙동강 일원을 국내 1호 국가도시공원을 만들기 위한 전문가 및 시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국가도시공원 전국민관네트워크(대표 김승환) 주관의 「서부산 미래비전과 낙동강국가도시공원 포럼」이 열린다고 밝혔다.

 

12월 13일 10시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서부산 미래비전과 낙동강국가도시공원 포럼』에서는 부산발전연구원 이동현 위원이 『서부산 미래비전과 그린네트워크 구축』을, 원광대 안병철 교수가 『낙동강하구의 세계적인 생태관광지 조성과 낙동강국가도시공원』을, 동아대 양건석 교수가 『낙동강국가도시공원 조성 추진전략』을 각각 주제로 발표하고 이에 대한 시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다.

 

낙동강하구의 문화유산을 특화하여 세계적인 생태관광 거점구역 조성을 목표로 시민단체에서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서부산의 미래비전과 그린네트워크를 통한 낙동강국가도시공원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시민과 시민단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의지로 추진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낙동강이라는 우수한 자원을 가지고 있는 부산의 생태관광과 시민문화를 위해 시민단체와 함께 녹색도시부산을 만드는 데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 마을어장에 해삼 방류로 어촌소득에 기여 (2019-12-12 12:20:58)
[전남도]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2019-12-12 12:14:56)
[경기도]개식용 관련 영업자, 5...
[경기도] 환경서비스기업 749개...
[서울시] 무교다동 제29지구 등...
[서울시] '정비사각지대' 사업...
[경기부천시] 안중근 의사의 위...
[경기부천시] 중대산업재해 예...
[인천서구] ‘중소기업 기술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