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주안북초등학교(교장 박경자)는 9월 27일 수요일 1~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문화 예술 교육 제28탄 코믹 마임 공연을 실시하였다. 찾아오는 문화 예술교육은 주안북초등학교의 특색사업으로, 학생들의 문화 예술에 대한 이해 및 바른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2014학년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 피플에서 제공하는 코믹마임은 말이 없이 동작과 움직임으로 사람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공연이다. 가방을 들고 출근하는 모습, 문을 열고 닫는 모습 등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활용하여 공연을 실시하였으며, 풍선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학, 물고기 등을 만들어 주는 풍선 마임도 진행되었다.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과 다양한 마술 마임극이 적절히 섞여 있어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들이었다.
공연을 관람한 3학년 학생은 "마임 공연 중 마술이 제일 인상 깊었고 너무 신기해서 나도 배워 보고 싶었다"고 하였고, 또 다른 5학년 학생은 “공연을 보고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신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즐거웠다."고 말하는 등 즐겁고 유익한 경험임을 표현하였으며 공연에 대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이 그동안 접해보지 못했던 “마임”이라는 공연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경험의 폭을 넓혀 주었다. 이 공연이 본교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건전한 공연 문화인식 개선 및 자신의 미래직업과도 연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