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해경] 하늘바다파출소, 관내 유관기관과 합동 해상순찰 실시
안전한 영종도 하늘과 바다를 위한 민-군-경간 상호 구조협력체계 강화
등록날짜 [ 2019년12월23일 13시43분 ]


 

인천해양경찰서(서장 이방언)는 관할해역인 인천 중구 영종도 인근 해상에서 하늘바다파출소 주관 민·군·경간 합동 해상순찰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순찰은 관내 상황 발생 시 민·군·경간 협력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 및 상호 유대관계 증진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하늘바다파출소와 17사단 예하 3경비단, 중부경찰서 소속 용유파출소 및 포내어촌계장이 참여하였고, 하늘바다파출소 소속 연안구조정(S-78정)이 투입되어 진행됐다.

 

특히, 관내 사고다발 지역인 거잠포, 실미도, 선녀바위 및 을왕·왕산 해수욕장 해상 순찰을 통해 지형지물을 정밀하게 파악하며, 주요 사건·사고 내용을 공유하고 구조방법 및 효과적인 협동·협력 방법을 강구하기 위한 토의도 병행되었다.

 

지난 12일 취임한 제3경비단장은 “앞으로도 해양치안활동을 위해 TOD(열영상)장비를 활용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완벽한 해양치안을 만드는데 협조하겠다.”라고 말했으며,

 

용유파출소장 서동수 경감은 “육·해상 업무관할을 구분하지 않고 관내에서 발생되는 사건·사고 상황을 공유하고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포내어촌계장은 “이번 해상순찰을 통하여 해경의 업무를 더 이해하게 되었고, 관내 상황발생시 어촌계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늘바다파출소는 제3경비단 및 용유파출소, 어촌계 등 민·군·경과 함께 효과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관내 위험요소 분석순찰과 정보교환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하늘바다파출소장(경감 이상윤)은“민·군·경이 함께 하는 이번 순찰로 관내 해양사고 대응 체계를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며 “지속적으로 관내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안전한 바다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소방서] 안전한 성탄절·연말연시를 위한 특별경계근무 돌입 (2019-12-23 14:30:37)
[경기도]도, 도내 시군 자치분권 역량 강화 위한 법령 및 제도개선 추진 (2019-12-23 13:40:18)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