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강화 관내 초등학교 교장, 교감,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단위학교의 빛깔을 담은 특색적인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나누는 교육과정 콘서트를 12월 23일(월)에 실시하였다.
이번 콘서트는 2020학년도 학생중심의 학교교육계획 수립 및 내실 있는 교육활동을 운영,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 2부로 나누어 진행한 이번 콘서트에서는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단위학교마다 가지고 있는 고민과 학교구성원들이 협의한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나누며, 학교 여건에 맞는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아이디어를 학교별로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콘서트에 참석한 한 교사는 특별히 강화 지역은 소규모 학교가 많기 때문에 이런 자리를 통해 학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통해 협력적인 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오늘 함께한 단위학교 교육활동 정보 공유 및 환류는 학교마다 빛깔을 담은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좋은 방향과 아이디어를 주었을 것이라고 간단히 소감을 전하였다.
김동래 교육장은 강화만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함께 고민을 나누고 효과적인 방안 공유를 위해 의견을 아끼지 않았던 강화 관내 초등 교장, 교감, 교무부장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학교의 핵심은 학생을 중심에 둔 교육과정 운영이며, 학교만의 빛깔 담은 교육과정 운영의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학교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맞는 컨설팅 및 행ㆍ재정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