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 ‘제야의 종’ 타종 행사 개최
군민 건강과 행복, 군 발전 한마음 기원... 누구나 타종 참여 가능
등록날짜 [ 2019년12월24일 12시49분 ]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오는 31일 자정에 맞춰 강화읍 고려궁지에서 군민의 건강과 행복, 군의 발전을 한마음으로 기원하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갖는다.

 

힘차게 달려온 2019년을 마무리하고 희망찬 2020년 새해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와 함께 행사장인 고려궁지에서 식전행사로 체험행사와 희망 콘서트도 열린다.

 

31일 밤 10시부터 진행되는 체험행사는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는 복조리‧복주머니 만들기, 아이들을 위한 새해 희망저금통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새해소망 방패연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새해의 시작을 기념할 수 있는 입체 종각 포토존과 삐에로 풍선아트 이벤트도 마련된다.

 

또한, 밤 11시부터는 소프라노 김성은, 뮤지컬 배우 권우경, 가수 전원석과 마로니에가 출연하는 희망콘서트가 펼쳐지고, 새해 0시에는 2020년 시작을 알리는 힘찬 타종과 함께 군민의 염원을 담은 소원 풍선 날리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타종행사에 오셔서 올해 마지막 추억을 만드시기 바라고, 밝아오는 새해를 맞아 소원도 비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며 “군민 화합의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야의 종’ 타종은 조선시대에 통행금지의 시작과 해제를 알리는 데에 유래하며, 종을 33번 치는 것은 천상에 있다는 33개의 하늘을 새롭게 밝힌다는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에서 타종은 일반인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 내년도 부평 비전 2020위원회 연구과제 선정 (2019-12-24 12:56:37)
[인천미추홀구]미추홀구온마을학교, 2020년을 향해. (2019-12-24 12:46:3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