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24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1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군민 안전이 최우선’,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 행정력 총동원
등록날짜 [ 2020년01월31일 21시25분 ]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최근 국내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가 6명으로 늘어나는 등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확산방지를 위한 행정력 총동원에 나섰다.

 

군은 지난 29일부터 강화군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31일에는 강종욱 부군수 주재로 열린 재난안전대책회의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군민 보호체계를 점검하고, 이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선제적 대처로 강화군청과 보건소에 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하고, 보건소와 비에스병원에는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왕래가 많은 문화시설, 주요 관광지 등을 중심으로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감염병 예방 조치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본청과 각 읍·면에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하고 민원창구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위생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외에도, 감염증 2차 확산 차단을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과 기침, 가래, 발열 등 증상 발생 시 신고방법 등을 카드 뉴스로 제작해 유튜브, 카카오톡 등 SNS와 비상 연락망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31일 회의에서 강종욱 부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환자 발생을 원천 차단할 것”을 지시하며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상황 종료시까지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군 관계자는 중국을 방문하고 37.5도 이상의 발열과 기침 등의 증상이 있다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7) 또는 강화군보건소(930-4024)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김 지사, 청와대 경제수석과 조선산업 현장 방문 (2020-01-31 21:29:58)
[서울시]서울광장‧노들섬 스케이트장 2월1일(토)부 조기 폐장 (2020-01-31 16:01:24)
[광주광역시] 제22회 우리꽃전...
[인천시]30주년을 맞이한 인천...
[인천시] 가족관계 회복으로 가...
[경기도]광교에서 시작되는 바...
[경기도]전세사기 뿌리 뽑는다!...
[부산시] 납세자보호관 제도 운...
[부산시]부산시-부산대학교, 양...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