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21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일감 창출형 대체부품산업 생태계 구축사업 추진
대체부품 산업 활성화를 통한 자동차산업 다각화 추진
등록날짜 [ 2020년03월03일 13시01분 ]

군산시가 일감 창출형 대체부품산업 생태계 구축사업을 추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자동차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해 자동차 부품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대체부품산업을 전환을 통한 자동차산업의 다각화를 도모하고자 일감 창출형 대체부품산업 생태계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일감 창출형 대체부품산업 생태계 구축사업‘은 올해부터 2021년까지 2년간 국비 75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50억원이 투입돼 공동활용 장비 및 데이터통합관리시템 등 장비 5종 구축과 기업체의 시금형(제품) 개발지원으로 자동차 대체부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군산시는 자동차 부품기업의 기술개발과 제품의 다변화를 통한 국내외 시장 확대 등으로 사업의 다각화 기회를 마련하고 그에 따른 고용유지 등 인력 창출의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체부품 인증제도는 국토교통부에서 이미 지난 2015년 1월에 도입했으며, 군산시 관내 창원금속공업(주)에서는 지난해 1월과 6월에 국산차로는 최초로 현대 싼타페TM 모델의 전방 좌・우 휀더(국산차 외장부품 인증품 1호, 2호)와 현대 그랜저IG 모델의 전방 좌・우 휀더(국산차 외장부품 인증품 3호, 4호)을 개발하여 국산차 인증부품 제품인증을 받아 출시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올해 사업예산으로는 사출성형기 구축과 20개 이상기업의 인증품 기술개발을 지원하게 되며, 이로써 군산시를 중심으로한 전라북도는 국산 자동차 대체인증품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전라북도 추경예산을 통해 12월에 창원금속공업(주)가 포터2 범퍼(국산차 외장부품 인증품 6호)로 인증부품 제품인증을 받았고, 또다른 3개 업체가 인증 신청 중에 있으며, 군산시 추경예산을 통해서는 4개업체가 인증품 기술개발에 착수한 상태이다. 현재 26개사로 구성된 글로벌 자동차대체부품산업협의회는 지난달 17일 정기총회를 실시했고, 그 자리에서 자동차융합기술원은 2020년도 대체부품산업 생태계 구축사업에 대한 추진방향을 설명하며 기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부소방서] ‘부패제로’청렴소통의 날 운영 (2020-03-03 13:03:04)
[충남홍성군] 코로나19 대응 3월 직원모임 영상으로 대체 (2020-03-03 12:58:21)
[광주도시철도건설본부] 도시철...
[광주광역시] 제1회 추경예산 8...
[부산자치경찰위원회] 학대예방...
[부산시]지역사회 내 백일해 환...
[경상남도]경남·울산혁신도시 ...
[경상남도] ‘제조업 AI융합기...
[전라북도]도민의 안전한 생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