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2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시내 주요 거점에 시민 대상 발열체크 등 실시
예방수칙 준수·자가 발열체크 강화 등 성숙한 시민의식 당부
등록날짜 [ 2020년03월06일 14시18분 ]

 

군산시가 코로나19의 지역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거점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부스를 설치, 시민을 대상으로 한 발열체크에 나섰다.

 

시는 코로나19 관련 국가 비상사태가 지속하는 가운데, 다중집합시설·장소 위주로 발열 체크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의 자발적 자가 발열진단과 검진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를 통해 체온계가 없거나 다중집합장소에서 수시로 체온을 측정하고 싶은 시민들에게 접근성 있는 발열체크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자율적 자가진단 여건을 조성해 줄 계획이다.

 

또한, 체크결과 발열 의심자는 별도로 관리하여 보건소를 통한 연계 검사를 진행하고 이후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지난 6일, 대야 전통시장이 우선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이후에 사람들이 군집하는 주요 장소로 운영시설을 단계적 확대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자가 발열 진단을 한 한 시민은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해 대중이 모이는 시설에 나오기가 두려웠는데, 시에서 이렇게 발열체크를 해주니 믿고 돌아다닐 수 있을 것 같다”며 “이런 장소가 확대돼 안심하고 다닐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영란 행정지원과장은“지금 시점에서는 시민들이 보건소를 방문하여 검진할 때 기다리지 않고 시에서 적극적으로 시민들을 찾아가서 발열 체크를 하고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더욱 중요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며“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 확산 대응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군집장소와 보건 사각지대에 운영장소를 단계적으로 확대하도록 모든 정책역량을 총동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영산강 하구 환경개선 본격 추진 (2020-03-06 14:23:57)
[인천부평구]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사업 지원 (2020-03-06 14:15:29)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