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32 °C
로그인 | 회원가입
07월0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호찌민엑스포, 추석연휴도 잊고 행사준비에 매진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조직위’행사개최 준비에 박차
등록날짜 [ 2017년10월05일 07시55분 ]

올 11월 11일부터 12월 3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이 개최된다.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은 ‘문화교류를 통한 아시아 공동번영’을 주제로 경상북도․경주시와 호찌민시가 공동주최하며, 공연․전시․ 체험․이벤트․학술회의 등 30여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치러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베트남과 우리의 협력관계가 향후 더욱 가까워 질것으로 전망되는 시점에서 우리 기업의 통상․수출지원과 함께 한국의 전통문화를 제대로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양국이 더욱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며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전환점으로써 대내외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조직위원회’(위원장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추석연휴를 잊고 행사준비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개막식 등 프로그램별 행사 실행계획을 최종 점검․보완하며 23일간 치러지는 행사운영 계획을 연휴 기간 중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호찌민 현지 사무소에서는 물품 통관 등 호찌민시와 세부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10월부터는 조직위가 현장 체제로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이 개최되는 베트남 호찌민 인민위원회 청사(호찌민시청) 앞 광장은 호찌민시의 얼굴로 우리나라의 광화문 광장과 같은 곳이다.

 

이곳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일간 경주시의 날, 한-베 패션쇼, 세계민속공연, 한-베 전통무술 공연이 펼쳐지고 야간에는 조명과 전자음악이 어우러지는 EDM페스티벌로 호찌민의 젊은 층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 하나의 메인무대라 할 수 있는 9.23공원은 시민들의 휴식처로 23일 엑스포기간 내내 행사장으로 이용된다.

 

행사의 핵심 전시공간인 한국문화존에는 신라역사문화관, 유교문화관, 관광홍보관이 들어서고 경북 23개 시군의 홍보관과 공연이 펼쳐져 경북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경북 농식품, 화장품을 비롯해 300여 품목의 경북 우수상품이 전시․홍보․판매되는 경북바자르가 펼쳐진다.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은 중앙과 지방을 통틀어 새 정부 출범 이후 처음 개최하는 해외 문화행사가 되었다.

 

호찌민시도 그동안 개최한 문화행사 중 가장 큰 행사이다.

 

호찌민-경주엑스포는 단순히 지자체간 교류행사에 머물지 않고 향후 한국과 베트남 간 관계에서 빠질 수 없는 큰 영향을 미칠 행사로 기억될 것이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문화뿐만 아니라 실제적으로 기업에 도움이 되는 행사로 치러 경북의 경제영토를 넓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고교생 둔 농어업인에게 자녀 학자금 지원 (2017-10-05 07:57:43)
[경상북도]경북이색여행... 태고의 신비를 찾아 함께 떠나요 (2017-10-05 07:52:26)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
‘2026년 제7회 섬의 날’ 행사...
대한민국 해양 마약 밀반입을 ...
오늘 20분이 연말이면 4시간, ...
오영훈 지사, 현장 방문 RE100 ...
김포새일센터 「디지털튜터(강...
부평구, ‘함께하는 육아 프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