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서구에서 ‘착한 마스크 제작’ 미담 쏟아져..
공동체의 힘으로 코로나19 이겨내요
등록날짜 [ 2020년03월18일 12시10분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에서 마스크 품귀현상을 이웃사랑의 힘으로 이겨내고자 하는 ‘착한 마스크 제작’이 이어지고 있다.

 

서구새마을부녀회(회장 이명화)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힘을 보태기 위해 면마스크 1천5백 매를 제작했다.

 

이번 나눔 봉사를 위해 이명화 회장을 비롯해 새마을 부녀회원 20여 명이 16일부터 3일 동안 서구새마을회관에 모여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에 제작된 마스크는 서구에 기탁돼 어려운 이웃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17일 직접 서구새마을회관을 찾아 자원봉사에 여념 없는 새마을 부녀회원을 응원하고 마스크 제작에도 참여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따뜻한 나눔의 의미만 담긴 것이 아니라, 좋은 원단에 훌륭한 디자인까지 갖춘 마스크를 보니 착용하기에도 불편함이 덜할 것 같다”며 “여러분의 넘치는 이웃사랑이 서구를 건강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명화 부녀회장은 “마스크 품귀현상이 빚어지는데 서로 배려하는 마음으로 나보다 더 마스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마스크 구매를 양보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착한 마스크 제작’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가좌3동에 위치한 화영한복(대표 김근영)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결혼식을 취소하거나 연기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예단 주문 고객이 줄어 2월과 3월 영업을 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다.

 

그러나 김근영 화영한복 대표는 이 같은 상황에 움츠러들지 않고, 보다 힘든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기로 했다. 화영한복은 지난 16일부터 자원봉사자 6명과 함께 가게 안의 시설 등을 활용해 22일까지 2천 매를 목표로 면마스크를 제작하고 있다.

 

이에 앞서 불로대곡동 주민자치회가 서구와 함께 면마스크 제작에 나서기도 했다.

불로대곡동 주민자치센터 홈패션 수강생 및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면마스크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마스크는 관내 심한 장애 신장투석자 7백여 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가좌4동 새마을부녀회도 지난 12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수제 필터 면마스크 2백 매를 정성껏 제작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솔선수범하는 구민들의 미담이 쏟아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부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대상자 사후 관리체계 수립 (2020-03-18 12:12:54)
[경기부천시] 구직자 온라인 화상 면접 도입 (2020-03-18 12:05:51)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