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1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1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김순견 정무실장 도립안동노인전문요양병원 찾아 격려
등록날짜 [ 2017년10월07일 14시16분 ]



김순견 경상북도 정무실장은 10월 7일(토) 우리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도립안동노인전문요양병원을 방문해 치매 및 노인성질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도착 후, 병원 전정에서 병원 직원들의 환영을 받은 김순견 정무실장은 5층 치매전문병동을 방문해 요양 치료 중인 치매 및 노인성 질환 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치매전담의사로부터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치료상황 등을 보고받았다.

 

도립안동노인전문요양병원은 안동시 남후면에 위치하고 있는 병상규모 79실 402병상의 요양병원으로, 현재 398명이 입원 치료 중이다.

 

지난 1999년 국비를 지원받아 전국 최초로 경북도에서 개설한 노인전문요양병원으로 현재 신경과․재활의학과 등 8개 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226명의 의료인 등과 함께 지역치매책임병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경북도는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높아지면서 치매인구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정부에서 국가치매책임제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시설이나 가정에서 돌보기 어려운 치매환자의 집중치료를 위해 도내 공립요양병원에 치매집중치료병동을 설치해 민간요양병원을 선도하는 치매안심요양병원으로 지정․운영할 계획이다.

 

김순견 경상북도 정무실장은 “급증하는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에 대한 보호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도립노인전문요양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지역 유망 SW기업 성장의 날개를 달다 (2017-10-08 08:56:40)
[전라남도]저축하면 두배 되는 희망키움통장Ⅱ 가입하세요 (2017-10-07 10:07:19)
[부산시]반도체 제조기술 국제...
[인천서구]인천서구문화원 2024...
[인천시] “인천크래프트’로 2...
[경기도] 지자체 최초 데이터 ...
[경기도] 연말연시 대비 공연장...
[경기도]11일부터 겨울철 대비 ...
[서울시]'판교~광화문 15분' 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