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종이없는 녹생행정 구연을 위해 전자팩스 시스템을 구축 오는 4월부터 시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기존 종이로 주고받던 팩스 문서를 업무용 컴퓨터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전자 팩스 시스템’이 오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다고 24일 밝혔다.
전자 팩스시스템은 컴퓨터 파일을 종이로 인쇄해 팩스기기를 이용하여 민원인과 민간기관에 전화를 걸어 전송하던 방식을 개선하여 업무 관리 시스템과 연계해 각종 전자문서와 PC에 저장된 파일을 출력 없이 컴퓨터에서 바로 전자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방식이다.
시는 전자 팩스 시스템 구축으로 하나의 공문을 여러 기관으로 단체 발송할 때 10분에서 수 시간 걸리던 팩스 발송 시간이 2~3분 내로 단축되어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종이로 주고받는 팩스에서 보호하기 어려웠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전자 팩스 시스템에서는 보호가능 해지면서 문서보안 체계를 확립하고 문서를 신속하게 통합관리 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아날로그 팩스로 인해 소요되는 종이와 토너 등 소모성 예산도 상당 부분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산시는 3월 중 전자팩스시스템을 구축해 조정기간을 거쳐 4월부터는 본격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서경찬 자치행정국장은 "4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면 소모품 및 종이 구입비 절감은 물론 팩스민원 업무 간소화로 신속한 행정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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