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大賞 수상
지자체 최초 공공서비스(콜센터) 부문 8회 연속 수상,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 콜센터 영예
등록날짜 [ 2020년03월31일 13시15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 120바로콜센터는 ‘제14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大賞’ 공공서비스 분야(콜센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 혁신기관 발굴을 위해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상으로, 부산시는 공공서비스의 품질과 효율을 높여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온 결과 2009년 제7회부터 올해 제14회까지 8회 연속 대상을 받았다.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2008년 문을 열고 전화상담을 시작으로 ▲모바일 채팅상담 ▲장애인 수어상담 ▲외국어서비스 ▲보이는 ARS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한 직영으로 평균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공무원을 직접 배치하여 시정, 교통, 차량등록, 생활복지, 여권안내, 공연‧문화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 상담을 원스톱으로 처리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는 상담 효율성을 더 높이기 위해 지능형 상담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상담사를 위한 다양한 힐링프로그램과 교육을 통해 상담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향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 머신러닝을 이용한 헬프데스크 등 지속적으로 콜센터시스템을 고도화하여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산의 생활과 행정의 모든 것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누구나 전화번호 120번(타지역 051-120번)을 누르면 「120바로콜센터」의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청명·한식(4월4일~5일) 대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2020-03-31 13:18:08)
[전라남도] ‘재난약자 외국인’ 마스크 긴급 지원 (2020-03-31 13:12:4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