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9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소방서] 봄철 산행중 산악사고 잇따라.. 주의 당부
등록날짜 [ 2020년04월06일 12시37분 ]

 

인천강화소방서(서장 강성응)는 최근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산행을 왔다가 사고로 낭패를 겪는 사례가 잇따라 발생해 등산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지난 3일 오후 1시경 혈구산을 등산하던 A씨(여, 72세)가 등산 중 낙상하여 조난당했다는 신고를 받고 119산악구조대 및 구급대가 출동, 요구조자의 위치를 추적하여 신고 1시간여만에 A씨를 구조했다. A씨는 낙상으로인한 허리통증을 호소하며 거동이 불편한 상태로 출동대원들은 신속히 환자평가를 실시해 소방헬기를 요청하여 안전하게 환자를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이어 지난 3일 오후 2시 50분 경 마니산 전등사 인근에서 하산중이던 B씨(여, 64세)가 발목부상을 입어 거동이 불가하다는 신고를 받아 출동한 산악구조대와 구급대는 산악구조용 들것으로 B씨를 하산조치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임일상 119산악구조대장은 “겨울철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미끄러짐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봄철에는 각별히 등산할 때 조심해야 한다. 등산객들은 등산 전 준비운동을 실시하고 알맞은 복장으로 산행하는 것이 좋으며, 등산로를 벗어난 무리한 산행은 삼가야 한다. 특히 등산 중 사고가 발생하면 산악위치표지판을 활용한 신속한 119 신고가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올려 0 내려 0
최재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시민 협조 당부 (2020-04-06 12:39:24)
[인천서구]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방역 중점 추진 (2020-04-06 12:31:18)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