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양경찰서(서장 신동삼)는 신항만파출소에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 해소와 더 나은 치안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데스크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타 기관에서 민원인이 코로나19 의심 증세를 보이면서 청사를 임시 폐쇄하거나 의심 환자와 접촉한 직원들을 격리 조치된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어 스탠드형 아크릴 가림막을 설치하였다.
투명 가림막 설치를 통해 경찰관과 민원인 간 직접 접촉을 최소화하여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그에 따른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여 민원인에게 더 나은 치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항만파출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차원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자체 제작하여 가람막을 설치했다.”며 “파출소 전 직원들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친절한 민원 응대와 빈틈없는 바다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관내 10개 파출소에 대하여 전면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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