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코로나19 극복 위한 온정의 손길 이어져
이용섭 시장 “지역 각계각층 앞장서 큰 도움 주셔서 감사”
등록날짜 [ 2020년04월14일 17시25분 ]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려든 지역사회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14일 오후 시청 접견실에서 광주초중등 교장협의회, SM그룹 삼라희망재단과 각각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광주초중등 교장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지역 교장선생님 163명(초등 95, 중등 68명)이 모은 1804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선정선 초등교장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친구들과 즐겁게 공부해야 할 아이들이 학교에 나오지 못하고 가정학습도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걱정이다”며 “이번 기부금이 무엇보다 돌봄과 배움을 필요로 하는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작은 힘과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M그룹 삼라희망재단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피해가 극심한 광주에 도움이 되기 위해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박도순 ㈜삼라 대표이사는 “조속히 광주가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해 지역경제가 살아나길 바란다”며 “코로나 극복을 위해 고생하시는 광주시민 여러분들께 감사와 격려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날 전달받은 성금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단체 등에 쓰일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지금까지 5차례의 민생안정대책을 선제적으로 발표해 시행하고 있지만 시민들의 아픔을 해소하기에는 크게 부족한데, 이렇게 지역 각계각층에서 앞장서 큰 도움을 주셔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며 “기부금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하남경찰서] 올해 첫 번째‘우리동네 시민경찰’선정 (2020-04-14 17:27:37)
[전라남도]김 지사, ‘코로나19’ 어업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강력 건의 (2020-04-14 17:20:5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