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육부는 코로나 19확산을 방지하고자 전국 모든 초,중,고 및 각종 학교에서 온라인 개학을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수로)는 학생의 건강을 지키며 원활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4월 16일 4~6학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식을 실시하였다. 순차적으로 4월 20일에는 2~3학년의 온라인 개학식 및 1학년의 온라인 입학식이 실시될 예정이다.
온라인 개학식은 학교 홈페이지 및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해 개학식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교장 인사, 코로나 감염 예방교육, 등교 개학시 안전 수칙 안내 및 저작권 교육에 대한 영상 자료로 가정에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 등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인천삼목초등학교장(김수로)은 개학식 훈화를 통해 “처음 시작해보는 온라인 수업이 낯설지만 우리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내실 있는 수업을 위해 선생님들이 많이 노력을 하고 있다. 가정에서 각종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길 당부한다. 진급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하게 다시 만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삼목초는 앞으로도 교육부의 방침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필수 학습 요소 및 유익한 학습 자료를 준비하여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