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관광명소와 먹거리를 연계한 생생한 콘텐츠가 제작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민과 외국인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 ‘IFEZ 관광·먹거리 블로그 및 SNS 운영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블로그 ‘IFEZINE’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매체별 특성에 맞는 IFEZ의 관광·먹거리 콘텐츠를 제작·운영해 내·외국인 방문객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인천경제청은 먼저 단순 외국어 번역이 아닌 원어민 번역을 통해 외국인 정서에 맞게 번역해 게시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외국인들이 선호할 만한 음식 및 관광지를 소개하는 외국인을 위한 채널도 구축·운영한다.
이와함께 주민 등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인천경제청 행사 및 축제 진행 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대학생과 G타워 근무 외국인을 서포터즈로 선정, 많이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및 맛집도 소개한다.
또 SNS 파워유저와 팸투어를 진행, 국내외 SNS 이용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인천경제청 내 관광먹거리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19와 관련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까지 중점적으로 배달음식점 콘텐츠를 제공하고 정보를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맛집 지도를 꾸준히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석상춘 인천경제청 환경녹지과장은 “SNS를 통해 알려진 IFEZ의 생생한 관광 명소와 먹거리 등이 IFEZ를 널리 홍보하고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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