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8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외식업계, 단비 같은 공공배달앱 ‘배달서구’ 응원
코로나19, 힘내라 서구! 배달서구 응원합니다
등록날짜 [ 2020년04월29일 15시44분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의 공공배달앱인 ‘서로e음 배달서구’의 서비스 본격 개시를 앞두고 서구 소재 외식업체들이 기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서구에 따르면,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서구지부(지부장 조귀정)와 검단먹거리타운(회장 최진구), 맛고을길(회장 하헌수)은 5월 1일 본격 개시를 앞둔 ‘배달서구’에 대한 응원의 마음을 지난 28일 전달했다.

 

이달 초 국내 대형 배달앱이 배달음식점을 대상으로 수수료 체계 변경을 명목으로 수수료 인상을 추진하다 전 국민의 지탄을 받은 바 있다. 결국 인상 계획은 철회됐지만, 공룡 배달앱의 파워는 힘없는 영업주에게 선택사항이 아님을 증명했다고 할 만한 사안이었다.

 

조귀정 한국외식업중앙회 서구지부장은 ‘배달서구’ 개시에 대해 “지역 내에서 배달앱을 주로 사용하는 외식업주의 불만이 커지고 있던 시기에 서구의 공공배달앱 개시는 코로나19 시국에 단비 같은 소식”이라며 “배달서구 활성화를 위해 관내 배달음식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하헌수 음식문화거리 맛고을길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베풀어 주신 서구청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배달서구’의 빠른 정착으로 영세한 음식업주들의 부담이 많이 줄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서구 관계자는 “서로e음의 공공배달앱은 4개월의 면밀한 시스템 적용 기간을 거쳐 본격 시행하게 된 만큼, 영업주와 주문자 모두 편리하게 이용하게 될 것”이라며 “공공배달앱을 이용하는 주민의 신뢰를 지킬 수 있도록 위생관리와 서비스에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강화군시설관리공단, 코로나19 예방활동과 시설정비에 구슬땀. (2020-04-29 15:48:19)
[경찰대확]경찰간부후보생 선발시험 10월 17일 실시 (2020-04-29 15:35:34)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