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5. 4.(월) 07:30부터 09:00까지 도청과 신도시 공공기관 등 4개소에서 꽃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 코로나블루* 등으로 위축되고 침체된 사회 분위기 전환을 위해 경상북도와 (사)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에서 마련한 이번행사는 경북지방경찰청, 경북교육청, 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 등 경북 신도시 공공기관도 함께 동참했다.
*코로나블루 :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차량에 탑승한 청사방문객과 출근직원들에게 (사)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꽃을 한 송이씩 나누어주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도는 지난 3월⌜花이트데이 꽃 선물⌟홍보 포스터에 이어, ⌜5월 가정의 달 꽃 선물⌟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고 가족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꽃으로 전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그동안 코로나19 사태로 전반적인 사회분위기가 침체되었으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꽃 선물을 주고받음으로써 화훼농가도 살리고, 경기도 활력을 되찾는 전환계기로 삼자”며 꽃 선물 캠페인에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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