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7남매와 함께 카스텔라 구워 이웃사랑 나눠요.
연희동 ㈜일진글로벌 대표 가족봉사단, 10년간 나눔 이어와
등록날짜 [ 2020년05월19일 15시36분 ]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한결같이,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는 한 가족의 이야기가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의 마음에 따뜻한 위로를 전해주고 있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10년 동안 매월 카스텔라 4백여 개를 구워서 복지시설과 주민에게 제공하고 있는 연희동 소재 ㈜일진글로벌 조병상 대표의 가족과 지인으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의 미담을 소개했다.

 

이 봉사단은 주5일 근무제와 주5일 수업으로 늘어간 여가를 이용해 나눔을 실천하고, 동시에 가족 간의 이해와 의사소통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단합과 유대라는 긍정적인 효과까지 발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들이 카스텔라를 굽게 된 출발점은 조병상 대표가 7남매를 양육하면서 느낀 가족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고픈 마음을 담아, 서구에서 지원된 출산장려금과 사비를 들여 제빵 기계를 구입한 것이었다.

 

이렇게 가족봉사단이 정성껏 구운 카스텔라는 서구 내의 여러 복지시설과 어려운 개인에게 매월 전달되고 있다. 특히 방부제 및 유해한 물질이 포함되지 않아 간식거리로 인기가 좋다는 후문이다.

 

미담의 주인공인 조병상 대표는 “다자녀를 양육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이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시작했는데, 지금은 받은 것이 더 많아 부끄럽다”며 “앞으로도 다른 봉사활동도 병행하면서 나눔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고문채 연희동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10여 년의 한결같은 마음이 대상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미추홀구]‘2020 자원봉사 춘하추동’으로 사계절 내내 밑반찬과 김치 나눔 (2020-05-19 15:40:08)
[인천서부소방서] 산악사고대비 인명구조훈련 실시 (2020-05-19 15:33:09)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