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22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김경수 지사 “등교수업 시작, 학교 방역에 최선”
끝날 때까지 끝난 것 아냐… 간헐적 확진자 발생 불가피, 확산 차단 총력
등록날짜 [ 2020년05월22일 15시04분 ]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고3 등교수업 시작과 관련 “학교에서, 우리 아이들을 통해 코로나가 확산되는 일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21일 오전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간부회의에서 “교육청과 협력해서 교육 현장의 방역과 관련된 부분은 도가 할 수 있는 최대치,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공동대응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회의 직전, 이달 초 서울 신촌 소재 클럽을 방문한 경남121번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김 지사는 “코로나 대응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며 “간헐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확산을 차단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인해 확진자, 자가격리자와 가족들이 많이 힘든 상황”이라면서 “감염병이 전파되는 걸 막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도민들의 심리적인 방역도 함께 세심하게 챙겨 달라”고 전했다. 현재 도와 시군을 포함해 총 21곳의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24시간 심리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김 지사는 모두발언에서 전날(20일) 열린 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통과된 「역사문화권 정비 등에 관한 특별법」,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안」,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 「전사서명법」 등 법안 통과 의미와 효과를 언급하며 도민들께 도움 되는 부분은 필요한 시점에 적극 홍보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이날 간부회의는 한국판 뉴딜과 연계한 경남형 뉴딜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회의로 진행됐다. 지난 14일에 이어 개최된 두 번째로 진행된 회의에서 각 실․국․본부는 경남형 뉴딜사업의 방향으로 설정된 ‘디지털․그린․사회적․한반도신경제 뉴딜’ 분야별로 발굴한 신규사업과 기존사업의 연계방안을 공유했다.

 

이날 논의주제인 ‘경남형 뉴딜’과 관련해 김 지사는 “어제 대통령께서 그린 뉴딜도 한국형 뉴딜에 포함시킬 것을 지시하셨고, 새판을 짜 나가는 한국판 뉴딜의 방향이 정해졌다”며 “정부의 방향과 함께 경남이 어떻게 보조를 맞추면서 경남형, 경남판 뉴딜을 어떻게 추진해나갈 것인지가 우리의 과제로 남았다”고 설명했다.

 

각 실․국․본부의 보고와 토론 진행 뒤 이어진 마무리발언에서는 “오늘 보고된 내용 중 공동 추진이나 협업이 가능한 사업들은 바로 정리해서 효율적인 추진체계를 구축할 것”과 “새로 발굴된 사업들이 내년도 국비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긴급하게 중앙부처와 협의하고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도는 이날 발굴한 사업을 토대로 정부 정책방향과 연계한 추가 사업을 발굴하고 경남형 뉴딜 사업을 확정해 향후 국비확보, 사회적 안전망,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경남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회의는 종이 보고서 대신 노트북을 이용한 디지털 회의로 진행됐다. 종이사용을 줄이고 인쇄 등 불필요한 업무는 없애는 스마트행정을 도입한 것에 따른 것이다.

 

경남도는 이번 디지털회의를 계기로 향후 간부회의 뿐만 아니라 각종 회의에 스마트기기 활용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 종이 보고서 작성에 따른 자원 낭비를 줄이고 업무 정보를 빠르게 공유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자동 개폐 기능 스마트 그늘막서 더위 피해요 (2020-05-22 15:08:34)
[부산시] “안전하지 않은 김해신공항 절대불가” (2020-05-22 15:01:11)
천안시, 도전에 도전을 더하는 ...
공주시, ‘갑사 황매화 축제’ ...
세종시민운동장 천연잔디구장, ...
드론·인공지능(AI) 활용 디지...
전북권 환경성질환 치유센터, ...
도민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집...
경남도, ‘제조업 AI융합기반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