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도 일자리재단,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지역상권 살리기 힘 보태
6월까지 각 부서별로 월 1회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해 시장 이용
등록날짜 [ 2020년05월22일 15시26분 ]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등 적극적인 이용에 나섰다.

 

22일 재단에 따르면 지난 3월 재단은 전통시장 이용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재단 본부가 위치한 부천 원미종합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이번 달부터 6월까지 ‘전통시장 가는 날’을 정해 정기적으로 시장을 이용하기로 했다.

 

재단은 각 부서별로 월 1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자율적으로 정해 외부 식사, 필요 물품 구매 등을 통해 점차 시장 이용 횟수를 늘릴 예정이다.

 

원미종합시장 상인회는 좋은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방문 직원들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부천 원미종합시장은 1985년 골목시장으로 시작한 부천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다. 110여 개의 점포들이 입점해 농산물, 수산물, 채소·과일, 생활용품 등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양귀자 소설 ‘원미동 사람들’의 주요 배경이 되어 타 지역 사람들에게도 잘 알려진 곳이다.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원미종합시장과의 자매결연을 통한 시장 방문이 지역상권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상생,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역사편찬원] <일제강점기 경성지역 여학생의 운동과 생활> 발간 (2020-05-22 15:32:36)
[경기도] ’21년 고품질 경기미 생산·유통지원 대상자 모집 (2020-05-22 15:24:33)
[광주광역시]광주경제자유구역 ...
[경남도] 코로나19 이기는 ‘외...
[세종시]여덟 번째 세종축제 시...
[대전시] 고위험시설 14곳 전자...
[인천시] 확진환자 3명 추가발...
[인천시] 연말 개통 도시철도 ...
[경기도] 신규 확진자 12명 모...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