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3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차세대 약물전달 콘텍트렌즈’ 개발 추진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산업 핵심기술개발사업’ 선정
등록날짜 [ 2020년05월26일 14시33분 ]

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는 도내 대학, 기업과 공동으로 응모한 산업통상자원부의 올해 ‘바이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에 최종 선정, 총 36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나노바이오센터는 전남대(윤경철 교수)와 조선대(김호중 교수), ㈜윈스, ㈜휴온스와 컨소시엄을 구성, 눈의 수소이온농도에 반응해 약물을 지속적으로 방출해주는 ‘차세대 약물전달 콘텍트렌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해 생기는 질환으로, 눈이 자주 시리고 이물감 같은 자극을 느끼게 된다. 안구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지만 현대인의 과도한 TV 시청과 컴퓨터․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인해 매년 20% 이상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 안구건조증 치료에 주로 사용될 안약은 사용하기 간편하나 약물의 투과율이 낮고 잔류시간이 짧아, 계속 휴대해야하며 자주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 규모는 세계 6조 원을 비롯 국내 3천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번 개발사업이 성공할 경우 국내․외에서 매년 600억 원 이상의 경제적 성과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나노바이오센터는 시력 교정용의 역할에만 머물던 콘텍트렌즈가 치료용 의료기기로 새롭게 탈바꿈하면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함과 동시에 전남의 의료산업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클럽 형태 유흥시설 등 집합금지 1주일 연장 (2020-05-26 14:35:11)
[전라남도]김 지사, “한국판 뉴딜사업에 전남 핵심사업 대거 반영돼야” (2020-05-26 14:31:50)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