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관광컨트롤 타워 ‘관광재단’ 창립 총회
6월 출범 준비 잰걸음…포스트 코로나 선제 대응
등록날짜 [ 2020년05월27일 15시35분 ]

 

전라남도가 27일 오는 6월 출범할 전남관광재단 창립총회를 개최,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에 나섰다.

 

전라남도는 이날 전남도청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비롯 도의원, 학계, 언론인, 산업계 등 지역 관광전문가 25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재단설립에 필요한 설립취지문과 정관, 사업계획 등을 심의 의결했으며, 이사 선임을 마치고 재단 발족 여건을 마련했다.

 

전남관광재단은 관광자원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통합마케팅을 추진해 ‘전남 관광 6천만명 시대’의 관광분야 발전을 전담할 기구로 설립된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증가한 관광객에 대응하고 관광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성과 정책 지속성을 가진 통합 컨트롤타워가 절실했었다.

 

이에 따라 전남관광재단은 전남 관광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강점은 업그레이드시켜, 관광을 전남 발전의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앞으로 전남관광재단이 맡게 될 주요 기능은 관광마케팅과 관광산업의 실질적인 업무 전담을 비롯 관광정책 종합지원체계 구축, 지역관광 추진체계와 협력강화, 관광 일자리와 부가가치 창출, 전남 대표 관광브랜드 구축 등이다.

 

특히, 전남의 새천년 비전 중 하나인 블루 투어와 남해안신성장관광벨트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관광재단이 전남 관광산업을 미래전략주력산업으로 이끌어갈 컨트롤타워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특히 세계적인 관광추세 등을 관광마케팅에 반영해 체류형 관광을 적극 육성함으로써 남해안 관광시대를 활짝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지난해 전국 관광객 통계에 따르면 2019년 전남도를 방문한 관광객은 6천 255만 명으로, 앞으로 국내외 관광객과 우수한 관광자원, SOC, 관광재단이 융합하면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2020-05-27 15:37:36)
[인천부평역사박물관] 부평미군기지를 기록하다 (2020-05-27 15:00:42)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