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4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창의적 아이디어로 경북도의 미래를 준비하자
이철우 도지사, 6월 직원 만남의 날 개최, 「다시 뛰자 경북!」결의 다져
등록날짜 [ 2020년06월02일 19시27분 ]


 

경상북도는 6월 2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다시 뛰자 경북!」을 통한 전 직원의 결의를 다지는 직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개최 후 코로나19로 근 3개월 만에 개최되는 직원 만남행사로 입구부터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직원들 개인별 체온을 체크하고 참석인원도 최소한으로 하는 등 철저한 방역관리체계 아래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 앞서 도립교향악단에서 할아버지의 11개월, 넬라 판타지아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시작으로, 소프라노 이주희씨의 희망가, 아침의 노래 등 밝고 경쾌한 노래를 불러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분위기를 말끔히 씻어줬다.

 

이날 행사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도청 실국․직속기관․지역본부 등 전 직원의 다짐․의지․희망이 담긴 문구를 현수막을 통해 표출하는 퍼포먼스를 함께하며, 힘들고 지친 도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와 관광 등을 되살려 다시 힘차게 뛰는 경북도가 되자는 각오를 다졌다.

 

또한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경북, 그래서 코로나19 이전의 경북을 하루 빨리 되찾자는 의지를 다지는‘클린&안심 관광경북’퍼포먼스도 함께 했다.

 

경북도는 ‘클린&안심 경북’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청결하고 깨끗한 경상북도 이미지 확산을 통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경북을 만들기 위해 전 시군에서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철우 지사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도민들께서도 방역 당국을 믿고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결과 코로나19 극복에 가장 모범적인 경북도가 되었다”고 말하며, “여기에는 집단시설 코호트 격리, 경북형 마스크 등 경북도 공직자들의 노력도 크게 기여했다”고 격려했다.

 

이어서 “이제는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 등 도민들에게 피부로 와 닿는 실질적인 정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해야 할 때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경북도의 재도약을 위해 전 공직자가 같은 방향으로 뛰어야 한다. 가만히 앉아 있지말고 돌아다려라. 경북도의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 지킬 것은 지키고, 할 것은 하자, 다시 뛰자”라고 힘주어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소방본부]소방공무원과 시민 3명, 온몸으로 사고차량 막아내 (2020-06-02 19:30:08)
[창원소방본부] 진해미해군부대 재난대응 협력체계 확립을 위한 간담회 (2020-06-02 15:28:12)
강릉시, 봄 행락철 전세버스 합...
‘강릉한복 전통에서 미래를 찾...
충북자치경찰위원회, 「SNS 퀴...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나도 과학...
충청북도 고향사랑기부자 혜택 ...
[부산시자치경찰위]고령운전자 ...
[서울시] 전세계 고(高)소비 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