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대표축제인 세종축제를 시민들이 참여해 만들고 즐기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더 발전시키기 위해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직접 참여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추고 세종축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 분야 ▲직접 참여 분야 등 2개 분야다.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분야는 제안자가 직접 참여는 하지 않지만 세종축제의 기획방향에 부합하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직접 참여 분야는 세종축제에 음악, 춤, 공연, 체험 등으로, 제안자 또는 팀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신청접수 마감 후 축제프로그램 선정위원회에서 심의해 최종 당선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민콘텐츠 공모에 최종 선정된 20인(팀)에게는 총상금 500만 원 상당이 주어지며, 직접참여 분야 입상자(팀)에게는 세종축제 무대 공연기회 및 연습비용이 제공된다.
응모는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g.or.kr)에 게시된 제안서를 참고해 전자우편(kys1511@korea.kr)이나 시청 관광문화재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세종축제가 실질적인 시민주도형 축제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직접 제안해주신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여덟 번째 세종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3일간 새로 개장하는 세종중앙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며, 세종축제 전야제 행사로 중앙공원 개장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