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C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이응노의 집, ‘고암 이응노의 문자추상’ 기획전시
등록날짜 [ 2020년06월04일 13시04분 ]

 

홍성군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에서는 오는 6월 16일부터 연례기획 <고암 이응노의 문자추상 : 말과 글, 뜻과 몸짓>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고암 이응노 화백의 “문자추상”과 “군상” 작품을 중심으로 국내 작가 5인(박선기, 연기백, 오윤석, 이성민, 이완)을 초청해 고암이 추구했던 예술정신과 예술세계를 현대의 작가들과 함께 오늘의 그 의미를 되새겨보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의 주제는 고암 예술작품의 백미로 인정받고 있는 “문자추상”과 “군상”에 담긴 고암의 예술적 감각을 “말”, “글”, “뜻”, “몸짓”으로 나누어 살펴보며, 1960~80년대 고암이 추구했던 예술창작의 주제들을 현대의 작가들은 어떻게 고민하고 창작하고 있는가를 작품을 통해 고찰한다.

 

전시를 총괄 기획한 김학량 명예관장(동덕여자대학교 교수)은 “이번 전시를 통해 고암이 이룩한 문자추상의 세계를 깊이 이해할 있으며, 5명의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고암의 독창성과 현대미술을 관통하는 선구적 창의성을 함께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전시 기획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군은 이번 전시를 위해 대전 이응노미술관에서 작품 5점 대여 및 자료제공 등의 협력을 받았다. 전시는 오는 6월 5일부터 10월 4일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인천시민들의 일상복귀를 응원. 지친 심신을 위로하는 인천시향의 작은 선물 (2020-06-23 15:38:18)
[경기도]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방구석에서 풀어요 (2020-05-14 17:47:45)
[세종시]100인의 아빠단“슬기...
[대전시]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
[인천시]시민 한분 한분이 방역...
[경기도]경기바다 청소선 ‘경...
[경기도]이재명 “조달청 독점...
[서울시]코인노래연습장 선별적...
[경북도] 21대 지역 국회의원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