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인천형 작은 결혼식’ 올해 첫 커플 성혼
작아서 더 특별한 결혼식 20쌍 지원 예정
등록날짜 [ 2020년06월22일 12시05분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간소하고 뜻깊은 결혼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인천형 작은 결혼식 사업’의 올해 첫 커플이 지난 20일 연수구의 한 작은 카페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 날 인천형 작은 결혼식(하객 50명)의 첫 커플로 선정된 예비부부는 주례 없이 서로를 향한 마음의 편지를 낭독하며 친·인척, 지인의 축복 속에서 소박하고 특별한 결혼식을 진행했다.
 

시는 컨설팅 및 작은 결혼식장 세팅 지원 및 스드메 비용(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100만원 내)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작은 결혼식을 공공기관, 공원,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있는 카페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20쌍 지원을 목표로 지난 5월까지 작은 결혼식 지원 사업 대상자 14쌍을 모집했으며, 하반기에 추가 모집 예정이다.

 

응모자격은 예비부부 또는 양가 부모 중 인천시에 거주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인천소식-고시/공고-인천형 작은 결혼식)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우편·이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인천아트플랫폼 야외중앙광장, 월미공원 양진당, 센트럴파크 UN광장, 경인아라뱃길 수향원, 청라호수공원 음악분수 등 시가 발굴·추천하는 작은 결혼식장도 확인할 수 있다.
 

이현애 여성가족국장은 “많은 연인들이 작은 결혼식에 동참해 합리적인 작은 결혼문화 확산으로 결혼이 지닌 본래의 의미와 가치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특히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일상에 맞는 편안하고 안전한 결혼문화의 표본이 될 것으로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아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송도 센트럴파크에 전기로 가는‘수상택시’띄운다 (2020-06-22 12:08:50)
[대전시]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 총력 (2020-06-22 11:56:2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