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시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통해 걷기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보건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군산 시민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통한 걷기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워크온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목표 걸음 수 달성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앱이다.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가입할 수 있고 가입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군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보건소는 매월 걷기 챌린지를 통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으로 연말에는 걷기왕을 선정하는 등 걷기실천에 대한 동기부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군산시 걷기 좋은 길 소개, 게시판 글쓰기로 시민이 서로 소통하며 재미있게 걷기실천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걷기실천율을 높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에 따라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걷기를 권장한다."며 "군산시만의 차별화된 걷기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시민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는 건강한 걷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