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서울 9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 제1차 이사회 개최
태양광 SPC설립, 사규, 예산 등 주요안건 처리
등록날짜 [ 2020년06월30일 13시20분 ]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가 지난달 30일 시청 면담실에서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민발전주식회사 이사회에는 서지만 대표이사를 비롯한 6명의 임원이 참석, 회사의 예산과 주요 사규, 태양광 발전사업 SPC 설립 및 직원 채용계획 등 주요 안건을 심도 있게 검토했다.

 

시민발전주식회사의 올 예산은 군산시 출자금인 100억원을 세입으로 편성하고, 회사의 주요 내부 규칙인 사규는 직제 및 공인관리, 사무전결, 이사회 운영, 인사, 회계, 총무분야 등 총 10개 항목으로 제정했다.

 

또한, 육·수상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 설립과 사무직원 채용건에 대해서도 임원들의 의견을 나누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지난주 발기인 총회에 이어 1차 이사회까지 회사의 주요 일정을 빠르게 진행해 운영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무리함으로써, 회사의 출범과 운영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는 군산시의 의지가 엿보인다.

 

서지만 시민발전주식회사 대표이사는“군산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발전주식회사를 중심으로 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해 갈 계획이며, 1단계 사업인 새만금의 지역주도형 육·수상 태양광 발전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민발전주식회사는 지난 주 발기인 총회 이후 현재 설립등기를 진행중으로, 이달 안으로 행정안전부의 지정고시를 신청하는 등 후속 조치를 신속히 마무리 해 회사 설립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홍동면-해피타트, 독립유공자 후손에 ‘새 집’ 선물 (2020-06-30 13:23:28)
[울산시]울산지역 30개 전통시장 마케팅 행사 ‘풍성’ (2020-06-30 13:14:06)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 ...
부평구,‘드론을 활용한 재개...
부천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
부천시-한사랑패밀리의원, ‘통...
서구, 그린파킹(Green Parking)...
서구, 개학기 학교주변 청소년 ...
서울시, 수도방위사령부 손잡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