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수난사고 대응훈련으로 해수욕장 안전 UP! UP!
7.11일 한국재난구조단 경북지사 주관,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현장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20년07월10일 16시55분 ]


 

경상북도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수난사고 대응능력을 높이고 지역을 찾는 도민과 관광객들의 수난사고 예방을 위해 7월 11일 포항 월포해수욕장에서 한국재난구조단 경북지사* 주관으로 수난사고 현장대응 훈련을 실시한다.

*한국재난구조단 경북지사 : 지사장 신준민, 회원수 400명

 

이번 훈련은 여름철 풍수해 및 각종 수난사고에 대한 구조대원의 현장 대응능력 제고를 위해 안전사고 방지와 수상 인명구조법 등의 교육, 수중실종자 수색 및 수상 인명구조 등의 훈련 순서로 진행된다.

 

사전 준비된 시나리오에만 의존하는 과거 훈련방식에서 벗어나 수난사고 발생 시 실제 대응역량을 점검하고 강화하기 위한 불시훈련도 확대 실시한다.

 

예년에는 100명 내외의 인원이 참여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재난구조단 회원 10명과 자율보트구조단 25명 등 모두 35명으로 인원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훈련에 참석할 인원들은 지난 5월부터 3개월 간 재난구조단이 실시한 스쿠버 구조 과정과 수중수색, 다이빙, 보트구조 방식 등 강도 높은 민간 구조구급 요원 평가에서 최종 선발된 인원이다.

 

수난구조 훈련을 주관한 한국재난구조단 경북지사는 수난사고 민간전문 구조요원 양성 및 예찰활동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도내 수난사고 지역에는 언제든지 출동할 태세를 갖추고 있다.

 

현재는 포항지역 간이해수욕장과 비지정 해수욕장 등지에서 상시 예찰 및 구조구급 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경북도 이 묵 재난안전실장은“이번 훈련은 재난대비능력을 배양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으로 각종 강과 바다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다”라며,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평소에도 긴급상황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소방] 재난현장 출동지령 방송음 개선한다 (2020-07-10 16:57:19)
[경북도] 21대 지역 국회의원들과 현안 간담회 개최 (2020-07-10 16:53:40)
[경기도] 학교급식 공급 우수경...
[서울시] 전 세계가 열광하는 K...
[서울시]서울의 다채로운 매력...
[경기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
[경기부천시] 2024년 친환경 급...
[인천서구]인천서구지속가능발...
[인천서구]오늘의 메뉴, 안심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