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6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강화군] 하계 내부 특별감찰 실시
장마철, 행락철 및 포스트 코로나 대비 공직기강 확립
등록날짜 [ 2020년07월10일 17시40분 ]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본청을 비롯해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감찰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별감찰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회적 위기상황에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하계 장마철·행락철을 맞아 사고‧재난 발생 우려가 있는 중요시설 관리상태와 비상대응 태세 등을 중점 점검할 방침이다. 감사담당관을 총괄반장으로 하는 특별감찰반을 편성해 이달 말까지 노출과 암행감찰을 병행한다.

 

근무지 무단이탈, 개인용무 이석, 중요자료 방치 등 복무․ 보안관리 기강해이, 휴가 및 인사를 이유로 민원처리 지연 등 소극적 업무처리 행위, 음주소란, 성비위, 갑질행위 등 공직자 품위훼손행위, 휴가철에 편승한 금품‧향응‧선물수수 등 청렴의무 및 청탁금지법 위반행위를 집중 조사해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군민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또한, 호우 등 재난 사고 발생 대비 예방체계도 점검해 돌발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긴장감을 유지하고 군민불편 초래 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감찰에 적발된 공직자에 대하여는 지위고하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중 문책할 방침이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공직자의 기강 확립이 중요하다”며 “내실 있는 공직감찰로 군민 불편사항을 시정하고 신뢰받는 강화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최재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김영록 전남지사, 골프 친 공무원 엄중 문책…재발 방지 약속 (2020-07-10 17:44:33)
[법제처] 올 2분기 ‘주목할 만한 조례안’ 5건 선정 (2020-07-10 17:35:07)
[경기도]개식용 관련 영업자, 5...
[경기도] 환경서비스기업 749개...
[서울시] 무교다동 제29지구 등...
[서울시] '정비사각지대' 사업...
[경기부천시] 안중근 의사의 위...
[경기부천시] 중대산업재해 예...
[인천서구] ‘중소기업 기술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