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은 지난 5월 실시한 민원담당자와의 간담회에서 시민과의 접점행정인 민원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시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지시하였다.
이에 시는 7월부터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민원처리의 친절성, 전문성, 신속성 및 제도개선 등 16개 항목에 대한‘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등을 연간 상시적으로 실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바로바로 인친시 민원행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참여 방법은 인천시 홈페이지 (https://www. incheon.go.kr)에 접속・로그인하여 ‘소통참여 → 설문조사 → 민원만족도 조사’순서로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된다.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민원행정에 바로바로 반영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민원행정 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남춘 인천시장은“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민과 소통하는 고객맞춤형 민원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