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14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한 평생 나와 살아줘서 고맙소
17일 오후 3시, 2017년 제39회 군민합동결혼식(리마인드 웨딩) 거행
등록날짜 [ 2017년10월18일 09시57분 ]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양숙)가 주관한 「2017년 제39회 군민합동결혼식」이 17일 오후 3시, 군청 여하정 잔디밭에서 성대히 거행됐다.

 

이날 행사는 50년 이상 화목한 가정을 이뤄온 지역의 어르신 3쌍을 모시고 부부의 소중함과 화목한 가정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마련되었다.

 

리마인드웨딩 형식의 이날 결혼식은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은 신랑신부 입장을 시작으로 축사, 축하선물 전달, 축하공연,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 중간 진행된 부모님께 큰절하는 순서에서는 당신의 인생을 바쳐 키워주신 은혜에 감사를 전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감동을 주었으며, 드레스와 턱시도 차림에 어색해하면서도 얼굴에 웃음이 가득했던 노부부들의 아름다운 미소는 행사장을 더욱 밝게 했다.

 

최근 황혼이혼과 가족해체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리마인드 웨딩’을 계기로 부부간의 사랑도 확인하고, 가족 간 소통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양숙 회장은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는 건강한 가정기능 회복과 어르신에 대한 효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홍성군은 매년 군민 합동결혼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존에는 다문화가정, 저소득가정 등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갖지 못하는 부부를 위한 행사가 주를 이뤘으며, 올해는 ‘리마인드 웨딩’ 형태의 이벤트를 준비해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자연을 담은 스카프 만들어요.’ 천연염색 체험 스타트 (2017-10-18 09:59:19)
[울산시] ‘약수 화물차 휴게소’시범 운영 (2017-10-18 09:55:10)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