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9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1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동의 없는 성적 농담이나 스킨십 안돼.
대전시, 성평등한 조직문화 만들기 10대과제 선정
등록날짜 [ 2020년07월17일 13시35분 ]

 

대전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해 10대과제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최근 사회 곳곳에서 낮은 성인지감수성으로 인해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어 대전시 차원에서 유쾌하고 행복하게 일하는 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는 지난 5월부터 한 달 동안 시 산하 공무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모두 155명이 참여해 총 162건의 아이디어(복수응답 포함)를 제안했다.
 

선정된 성평등한 조직문화만들기 10대과제는 ▲ 슬기로운 직장회식문화 함께 만들어 갑시다! ▲ 동의 없는 성적 농담이나 스킨십은 안됩니다. ▲ 외모 말고 실력을 칭찬합시다. ▲ 공적 시간에 충실하고 사적 시간을 존중합니다! ▲ 다과준비는 손님 응대하는 분이 직접 합시다! ▲ 그 여자(남자) 그 아줌마(아저씨)가 아니라 그 직원입니다. ▲ 일상적인 대화를 할 때에도 성평등을 생각합니다. ▲ 인사철 성별은 묻지 말고 일 잘 하는지 물어봅시다. ▲ 상사와 부하, 남성과 여성이 아닌 직장동료로 인정합니다. ▲ 업무배치는 평등하게 자리에 이름표는 없습니다. 등의 생활 속 실천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대전시는 10대과제 제안자에게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온통대전으로 시상금을 지급했으며,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10대과제를 적극 홍보하고 성인지감수성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대전시 김경희 성인지정책담당관은 “권력과 위계가 작동되지 않고 능력껏 자유롭게 일하는 근무환경은 조직 업무 성과와 능률을 향상시킨다”며 “성인지감수성에 기반을 둔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해외 유입 뎅기열 및 지카바이러스감염증 국내 토착 방지나서 (2020-07-17 13:49:44)
[세종시]올해 민방위교육은 온라인에서 받으세요 (2020-07-17 13:33:14)
[인천서구]인천서구문화원 2024...
[인천시] “인천크래프트’로 2...
[경기도] 지자체 최초 데이터 ...
[경기도] 연말연시 대비 공연장...
[경기도]11일부터 겨울철 대비 ...
[서울시]'판교~광화문 15분' 서...
[서울시]오세훈표 수변감성도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