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28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해수욕장 만든다
7.14일 월포, 24일 화진․고래불 해수욕장 대대적 방역과 대청소 실시
등록날짜 [ 2020년07월17일 16시42분 ]


 

경상북도는 17일 포항 월포해수욕장에서 공무원, 군인, 민간인 등 60여명이 참가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대적인 방역 및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4일에도 포항 화진과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에서 100여명이 방역과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북도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마다 야간개장 금지와 혼잡도 신호등제 운영 등 생활 속 거리 두기를 강화해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몰리는 피서객들의 질병 감염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이날 환경정비 활동 참가자들은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화장실, 샤워장과 같은 다중이용시설과 파라솔, 구명조끼, 튜브 등 물놀이 시설에 대한 철저한 소독을 실시하고, 해수욕장 진입로나 주변에 방치된 생활쓰레기는 물론 백사장 내 깨진 유리조각과 같은 위험물질도 함께 제거했다.

 

또한, 365일 청결한 해수욕장을 유지하기 위해 모래 속 15cm 깊이에 있는 오염물도 제거할 수 있는 비치 클리너 장비를 이용해 넓은 백사장에 버려져 있는 캔, 페트병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제거했다.

 

경북도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 되는 가운데 발열검사, 손목 안심밴드 착용 등 안전과 일상이 조화를 이루는 생활방역을 정착화해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하고 경북 동해안을 찾을 수 있게 할 방침이다.

 

경상북도 김성학 해양수산국장은“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주기적 소독작업과 철저한 발열검사 등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피서객들께서도 마스크 착용과 방문기록 작성 등 스스로가 안전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호소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경북 동해안에 대게가 늘어난다... 대게 보호초 사업 성과 가시화 (2020-07-17 16:43:54)
[경상북도]면역력 증강에 최고! 제철 마늘로 여름 건강. (2020-07-17 16:40:19)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