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32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문화특별시 부천,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한다
문화예술 공연 등 문화콘텐츠 지원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7년10월18일 11시33분 ]


세계인의 축제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문화특별시 부천의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부천시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0월 18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와 ‘선수촌 문화 행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천시는 부천시 홍보대사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을 활용하여 선수, 임원단 및 선수촌 이용객이 풍부한 문화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공연을 개최하고, 선수촌 플라자에서는 전문 만화작가들이 그려주는 캐리커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평창라이브 사이트에 부천시 전시관을 운영해 전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캐리커처와 드로잉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문화올림픽 개최를 지원함과 아울러 개최국가가 보유한 우수한 문화자원을 홍보하여 문화강국으로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문화특별시 부천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산을 세계인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돼, 평창을 찾은 이들에게 올림픽의 감동과 함께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직위 여형구 사무총장은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가진 부천시와의 협약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이 성공적인 문화올림픽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문화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면모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배한국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강화군]가을 여행주간, 강화도로 탁 떠나는 거야 (2017-10-18 11:37:24)
[인천부평구] 주민참여예산 민관협의회서 주민제안사업 56건 선정 (2017-10-18 11:30:58)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