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미국 아마존 브랜드관 ‘13만 달러 수출’ 선적
미국 운영사 초청 ‘맞춤형 컨설팅’ 통한 입점지원도
등록날짜 [ 2020년07월27일 15시41분 ]

 

전라남도는 27일 미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내 ‘전라남도 브랜드관’에서 인기몰이 중인 제품들에 대한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물량은 유기농 표고버섯과 유기농쌀, 유자차, 청국장, 김, 미역 등 농수산가공식품 35개 품목에 13만 달러 상당으로 지난 4일 브랜드관 개장시 입점 시킨 품목들이 품절됨에 따라 추가 선적됐다.

 

이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장성 비축기지에서 가진 선적식에는 이상진 전라남도 국제협력관과 전라남도 브랜드관 운영사인 크리에이시브(Kreassive LLC)의 션장(Sean Chang) 대표, 아놀드 전(Arnold Jeon)부대표, 전남 수출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전라남도는 이날 션장 대표를 초대해 전남중소기업진흥원 컨벤션홀에서 40여개 입점기업 등을 대상으로 ‘아마존을 통한 미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컨설팅’을 개최하고, 수출기업 제품 품평회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현지 운영사는 향후 2주간 도내 시․군과 수출기업을 방문해 제품 현지화 전략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게 된다.

 

이상진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은 “아마존 ‘전라남도 브랜드관’을 미국 소비자가 K-Food를 가장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며 “도내 기업들에게 안정적인 수출판로를 제공하고 수출 초보기업들에게는 진입문턱을 낮춰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앞으로 2~3주 마다 정기적으로 수출물량을 선적하고 오는 8월 3일 크리에이시브와 1천만 달러의 온라인 수출 협약을 맺을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 공무원 인권실태조사 실시 (2020-07-27 15:46:30)
[경상북도]경북 수산물, 비대면 마케팅사업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2020-07-27 15:38:3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