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이 주민불편 해소와 주민감동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직원 현장견문 보고제’를 적극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장견문 보고제는 군청 전 직원들이 출‧퇴근 또는 출장, 주민과 접촉 시 주민불편사항과 재난‧재해 발생요인 등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군은 현장견문 보고 전용번호를 개설해 전 직원으로부터 △주민 건의사항 △시설물 파손, 방치 등 생활위험 및 불편사항 △지역신문 및 스마트이장넷 등에 접수된 민원사항 등을 발견하는 즉시 문자, 카카오톡, 보고서 등으로 보고할 수 있도록 했다. 접수된 보고는 소관부서가 지정되며 각 부서에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고 견문담당부서에서 그 결과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또한 견문보고 활성화를 위해 보고 우수자 3명을 선발해 표창할 계획이라고 군은 밝혔다.
홍성군 관계자는 “군청 전 직원들은 현장견문보고제를 통한 선제적인 현장행정을 추진하여 군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공직자 여러분들께서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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