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슬기로운 휴가·방학 생활…‘3행·3금’만 기억하세요
서구, 휴가철 코로나19 예방 위해 방역수칙 준수 당부
등록날짜 [ 2020년07월29일 15시20분 ]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 맞는 휴가·방학 시즌을 앞두고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안전한 휴가·방학’을 위한 방역수칙을 구민에게 적극 알리고 나섰다.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 추이는 어느 정도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사람들의 이동이 잦고 관광지 내 밀집도가 높아지는 휴가철이 본격화하면 조금만 방심해도 감염확산 위험이 급격히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 4월 말~5월 초에도 황금연휴를 계기로 이태원 클럽 발 집단 감염이 일어나 전국으로 확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서구는 ‘안전한 휴가’와 ‘안전한 방학’을 지내기 위한 방역수칙을 ‘꼭 지켜야 할 3가지, 꼭 피해야 할 3가지(3行·3禁)’로 나눠 적극 홍보하고 있다.

 

우선 올해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관광지를 방문하거나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휴가보다는, 가족과 함께 한 곳에서 여유와 쉼을 즐기는 휴가를 계획해 달라고 구민에게 요청했다.

 

이를 위한 ‘3行’ 수칙은 ▲실내 마스크 착용 ▲휴게소, 음식점에서는 최소 시간 머무르기 ▲사람 간 거리 2m(최소 1m) 이상 유지하기 3가지다.

 

또한 반드시 피해야 할 ‘3禁’ 수칙으로는 ▲발열·호흡기 증상 있으면 여행 가지 않기 ▲유흥시설 등 밀폐·밀집 장소, 혼잡한 여행지·시간대 피하기 ▲침방울 튀는 행위, 신체접촉 자제 등 3가지를 언급했다.

 

아울러 서구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학원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고, PC방이나 노래방 등 밀집 시설에서 여가를 보낼 우려가 있는 만큼 ‘안전한 방학’을 위해서도 방역수칙을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3行’ 수칙으로 ▲학원 등에서 올바른 마스크 착용 ▲자주 손 씻기 ▲사람 간 거리 2m(최소 1m) 유지 등 3가지를, ‘3禁’ 수칙으로는 ▲발열·호흡기 증상 있으면 외출하지 않기 ▲PC방·노래방 등 밀폐·밀집·밀접 장소 가지 않기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등을 강조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여름은 사람이 많은 곳으로 이동하는 활동적인 휴가가 아니라, 가족과 더 가까워지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우리 가족의 실천이 공동체를 지키는 힘이 된다는 생각으로 ‘3行·3禁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미추홀구] 여름철 에너지절약 및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2020-07-29 15:23:59)
[인천부평구] 코로나19 예방 위한 음식점 테이블 가림막 설치 지원 사업 추진 (2020-07-29 15:17:31)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