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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부]「교정민원콜센터 1363」운영 개시
교정공무원의 전문적인 상담으로 민원인 만족도 획기적 향상 기대
등록날짜 [ 2017년10월18일 16시14분 ]

법무부는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내에 「교정민원콜센터 1363」을 구축하여 2017. 10. 18.(수) 개소식을 진행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교정민원콜센터」는 관련 전문교육을 이수한 교정공무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 전화 한 통으로 접견예약에서부터 교정행정에 대한 궁금증까지 해결하는 종합적인 교정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상담내용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짐으로써 교정민원 상담역량을 강화하고 상담 품질도 획기적으로 향상되리라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운영 중이던 교정민원대표전화(1544-1155)는 전국 교정기관으로 자동분배 연결되는 방식으로, 일선기관 상담직원과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았고, 전문적인 맞춤형 상담이 어려웠기 때문에, 개선의 필요성이 지속해서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법무부는 신속한 응대를 통해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상담서비스 내용의 표준화를 통해 국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교정관련 민원을 한 곳에서 통합 처리하는 교정민원 콜센터를 구축하게 된 것입니다.

 

교정민원콜센터 구축은 수용자의 가족관계 회복과 유지뿐만 아니라 교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앞으로도 법무부는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맞춤형 종합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아가겠습니다.

 

다만, KT와 LGU+를 사용하시는 민원인들은 1363번과 1544-1155번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SKT를 사용하는 민원인들은 기존의 교정대표민원전화 1544-1155로 전화시면 교정민원콜센터로 연결되며 1363번은 11월부터 사용이 가능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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